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드론비행 전주 공연
작성자 신드론운영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8-07-06 14:03:2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1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드론비행 전주 공연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의 드론 군집비행과 같은 드론예술공연이 전주에서 펼쳐질 전망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전주시는 오는 6~8일까지 3일 간 전주월드컵경기장 특설전시장에서 열리는 ‘2018 국제 3D프린팅 드론 코리아 엑스포’ 개막식 행사의 일환으로 드론 예술공연 제작발표회를 개최한다.

전라북도와 전주시가 미래 신성장산업 관련 이슈를 선점하고 산업육성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공동개최하는 행사로, 7개 전시관에서 160여개 부스가 마련되고 경진대회 및 컨퍼런스, 각종 체험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드론 예술공연 제작발표회에서는 시와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전주만의 문화예술적 자산과 첨단항공장비인 드론을 결합한 지역특화 킬러콘텐츠를 육성하기 위해 추진해온 넌버벌(비언어적) 뮤지컬 형식의 ‘드론 예술공연’의 결과물이 선을 보인다.

시는 국제 미래산업 박람회로 펼쳐지는 이번 2018 국제 3D프린팅 드론 코리아 엑스포를 통해 그간 준비해온 드론 예술공연의 성과를 홍보하고, 쇼케이스 형식의 뮤지컬 주제곡 퍼포먼스를 선보임으로써 올 하반기에 화려한 막을 올릴 드론 예술공연의 붐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첨단 탄소소재와 드론산업, ICT기술이 융복합된 드론축구를 통해 대한민국 4차 산업을 선도하는 도시로 도약한 전주시가 드론과 문화예술을 접목한 신개념 ICT융복합 프로젝트를 통해 관련 산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은자 전주시 신성장산업본부장은 “전주만이 가지고 있는 콘텐츠로 첨단기술분야인 드론과 연계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힘써온 전주시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매우 기쁘다”며 “맛과 멋의 고장 전주가 4차산업의 핵심인 드론을 품에 안고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함께 숨쉬는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는데 이번 드론예술공연이 하나의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정철 기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BANK INFO